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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주식

프로그래머틱 디지털 광고 (feat. TTD)

by 부자 사람 2025. 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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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래머틱 디지털 광고란?

매체와 광고주간에 경매 기반으로 디지털 광고를 자동으로 구매하고 판매하는 솔루션으로, 사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등을 활용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

# 이해 관계자

퍼블리셔는 웹사이트, 모바일 앱, 잡지, 신문, TV 등의 매체를 소유하거나 운영하는 주체로써, 광고 인벤토리(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공간)를 판매한다. 퍼블리셔는 콘텐츠를 제작해 특정 사용자 그룹을 유치하고, 광고 인벤토리를 팔아 수익을 창출한다. (광고 인벤토리는 웹사이트의 배너 광고, 비디오 광고가 될 수도, 앱의 특정 위치 등이 될 수도 있음)

 

광고주자신들의 광고 목적에 맞는 광고를 제작해 적절한 광고 인벤토리를 사서 광고를 게재해야하는데, 이 때 광고주와 퍼블리셔를 연결하는 핵심 플랫폼이 DSP(Demand Side Platform)와 SSP(Supply Side Platform)이다.

 

 

 

DSP는 광고주를 대표하여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하는데, 광고주가  광고 예산, 타겟(연령, 관심사 등), 입찰 전략 등을 설정할 수도 있고, DSP가 자동 설정하도록 할 수도 있다.  SSP광고 인벤토리를 경매에 올려 최적의 가격으로 판매하는데 많은 DSP와 연결되어 더 많은 수요를 유치하고 퍼블리셔가 광고 인벤토리를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때 경매는 DSP에 설정된 전략에 의거해 AI 등이 개입되어 자동화되어 진행된다.

 

# 트레이드 데스크(TTD)의 강점

- 빅테크 기업들은 DSP 운영에 있어서 자사 매체의 광고 인벤토리를 우선적으로 취급하므로(e.g. 유튜브, 페이스북 등)  이해관계 충돌의 여지가 있으나, 트레이드 데스크는 이런 이해관계 충돌이 없으므로 광고주들이 데이터를 더 신뢰할 수 있음

 

- 광고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광고비 사용 내역, 캠페인 성과 등을 광고주와 투명하게 공유한다. (구글 월드가든 등 빅테크와 대비되는 점)

 

- UID 2.0이라는 새로운 사용자 식별 기술을 개발하여 쿠키리스 환경에서도 데이터 투명성을 유지할 수 있다. (쿠키리스(cookieless) 환경에 대한 대비책) - 많은 SSP가 UID2.0에 참여하는 트렌드

 

UID 2.0은 시청자들이 무료 콘텐츠를 시청하는 댓가로 광고에 노출되는 가치 교환 체제를 유지하는 핵심으로 기능할 것이며, 이들 광고가 보다 유저와 관련성 높게 진행되도록 보장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은 보다 정확한 광고 캠페인 진행이 가능하며 퍼블리셔 입장에서는 수익의 증대와 소비자들에게는 이전보다 더 많은 개인 정보 보호와 제어 권한이 부여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매드타임스(MADTimes)(https://www.madtimes.org)

 

# TTD의 경쟁 업체

출처 : https://www.simulmedia.com/blog/a-closer-look-at-the-trade-desks-top-competitors-in-the-programmatic-advertising-industry

 

The Trade Desk’s Top Competitors in Programmatic Advertising | Simulmedia

Discover the top competitors of The Trade Desk in the programmatic advertising industry and learn how they differ in terms of features and capabilities. Get the best fit for your business's needs and goals.

www.simulmedia.com

 

Google Ads: Google은 디지털 광고 분야의 주요 기업 중 하나이며, Google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인 Google Ads는 The Trade Desk의 주요 경쟁사입니다. Google Ads는 기업이 디스플레이, 동영상,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타겟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용자의 검색 기록 및 탐색 행동을 기반으로 타겟팅하는 기능으로 잘 알려져 있어 기업이 타겟 고객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dobe Advertising Cloud: Adobe Advertising Cloud는 기업이 여러 채널에서 프로그래매틱 광고 캠페인을 관리할 수 있는 포괄적인 플랫폼입니다. Adobe 플랫폼에는 DSP ,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및 기업이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dobe Advertising Cloud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Adobe Analytics 및 Adobe Target과 같은 다른 Adobe 제품과 통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AppNexus: AppNexus는 디지털 광고 매매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입니다. DSP, DMP 등 다양한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ppNexus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주요 미디어 기업 및 프로그래매틱 광고 업계의 틈새 시장 업체를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다양한 광고 인벤토리를 활용하고 다양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LiveRamp: LiveRamp는 기업이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포함한 여러 채널에 걸쳐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LiveRamp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Facebook, Google 등 다른 플랫폼과 연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이러한 플랫폼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잠재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체 데이터를 활용하여 여러 채널에서 잠재고객을 타겟팅하려는 기업에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

 

The Trade Desk, Google Ads, Adobe Advertising Cloud, AppNexus, LiveRamp는 모두 프로그래매틱 광고 업계의 경쟁사이지만, 각 플랫폼은 고유한 기능과 역량을 제공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기업은 다양한 옵션을 평가하고 자사의 특정 니즈와 목표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The Trade Desk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업계의 선두 주자이지만, 유일한 선택지는 아닙니다. Google Ads, Adobe Advertising Cloud, AppNexus, LiveRamp와 같은 다른 회사들도 고유한 기능과 역량을 제공합니다. 기업은 여러 옵션을 평가하고 자사의 특정 니즈와 목표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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